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린이과학, 신기한 화산폭발 점검활동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01:10

    아이과학, 신기한 화산폭발 점검활동으로 흥미롭습니다! '친국 과학공룡' - 빙글빙글! 무슨 11?'


    과학에 잠시 관심을 갖고 5세의 아이를 위해서  애과학동화로 선정한 '내 친구 과학공룡'의 본명처럼 제공해 주는 연구활동과 부록활동으로 호기심과 관심을 끌어내기에 충분한 책입니다.특히 센터를 통해서 1씨에 대한 과학을 배우며, 마침<그레이트 북스 나의 친구 과학 공룡>을 만 아니며 그 매력이 더 커서 왔는지도 모릅니다.


    >


    오랫동안 뉴스에 신경을 곤두세웠던 주제 '지진', 우리가 나쁘지 않더라도 지진으로 인한 뉴스와 유치원에서 대피훈련을 통해 아기가 지진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많고, 발리에서 화산에 관한 뉴스로 아기가 선택한 아기 과학동화 '꿀꿀! 어떤 1개?


    >


    화산 검토 활동을 추가할 수 있었던 어린이 과학동화에서는 두더지 친국의 지역 안을 조사하는 아버지를 아는 이야기부터 시작합니다.온천을 즐기는 동안 온천수가 치솟아요!


    >


    어린이 과학 동화에 등장한 두더지 형제는 아부지에게 달리면 흔들렸다고 했지만 아부지의 두더지는 약한 지진이 하나로 자신의 땅이 흔들렸다고 합니다."지진은 무엇일까?"라고 말했을 때 유치원에서 배운 대피 과정을 생각하 감추었는지 11더 설명하고 주었습니다.


    >


    지상의 움직이는 것을 이해할 수 없는 두더지 형제는 아버지와 함께 지상 속을 달리는 차를 타고 출발!


    >


    아이과학 <나봇 과학 공룡>은 지각, 마그마(맨틀), 뜨거운 열을 부는 핵을 알리고 맨틀이 움직여 지괴가 서로 부딪치는 것을 지진이라고 설명해줍니다.


    >


    지상에 뜨거운 마그마가 온천을 끓인 곳, 산꼭대기 구덩이는 가마솥이 솟아 과인온의 장소라고 알려줍니다.아주 먼 옛날 마그마가 위로 뿜어져 나와 지상으로 흘러내렸는데, 이를 용암이라고 해서 산처럼 쌓인 용암은 식으면서 굳어지기 때문에 이를 화산이라고 합니다.어린이 과학을 통해 화산실험 활동을 계속할 계획이어서 화산에 대해 더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듣고 이끌었습니다.


    >


    아이의 과학을 읽고 조사활동을 계속했지만, 아이의 과학조사 활동으로 과거 유행했던 '화산조사 활동'!!"점토를 비롯한 간단한 준비물을 이용하여, 엄마의 조사활동으로 이어갔습니다.조사 활동 1. 요구르트 병을 종이 점토로 덮고 산을 만들고 요구르트 병 속에 붉은 물감 짜넣는 것!!


    >


    연구 활동 2. 물감을 넣은 요구르트 병 속에 베이킹 소다 넣어 넘치지 않게 종이 컵의 끝을 가늘게 뜨고 조심해서 넣었습니다.


    >


    검토 활동 3. 식초 넣어!!스포이드로 식초를 넣으면서, 베이킹 소다와 물감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알아봤습니다.무늬, 소소리, 빛깔 등 온 하늘을 관찰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스포일러를 이용하고 부족한지 식초를 통째로...베이킹 소다+식초가 만났을 때 보이는 반응이 재미 있었는지, 식초 1개 모두 쓰고도 모쟈라스포이도로 바닥에 넘치는 식초를 끌고 역시 하고.


    조사활동에 대해 아이가 소견보다 알고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빨간 물감은 어떤 것을 나타내기 위한 것인지 이 이야기를 자신 있게 했습니다.


    >


    어린이 과학 내 친국 과학 공룡 - 쿨릉! 무슨일일까?그럼한국에있는화산에대해서도이야기하고있어요.실험활동을 잠시동안 계속하면서 제주도 여행을 다녀온 기억을 떠올리며 이야기를 했습니다.이것은초등과학과연계된이이야기로아이가충분히이해할수있도록도와주고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