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취미로 아나쁘지않아운서 조수빈 아나쁘지않아운싱을 배우기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09:58

    >


    어렸을 때는 TV에 자신있는 사람을 보는 것을 좋아했고, 단지 TV를 보는 것을 즐기다가 자라면서 저도 그 TV에 자신을 갖고 싶어졌습니다. 뭐든 그곳에 내가 가서 나도 유명해 지고 싶다는 꿈을 저도 모르게 꾸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뉴스를 볼 때마다 책상에 앉아 있는 아자 신운서들을 부러운 눈으로 보곤 했죠. 역시 아자 신운서들이 뉴스에만 자신이 생기는 건 아니죠. 예능프로그램과 여러 공익방송을 자신있게 해봤습니다. 하지만 그 말은 아무한테도 할 수 없었어요. 꿈만 같은 하나였고, 공부도 잘하는 분은 아니니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할지 불안했어요 "다만 나 혼자서 고교 3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생각보다 좋은 대학 방송 용이에그와에 진학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방송연예과에 들어갔을 때 주위가 매우 신기했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도 방송을 해보고 싶다는 예상만 할 뿐 아자 신은서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본격적으로 꿈에 한발 다가섰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대학생이 되고 자기 서 보니 제가 생각했던 이상과는 사뭇 달랐습니다.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이 정예기 많았기 때문이다. 실력과 신뢰감을 메인으로 한 외관, 재치와 순발력 등을 갖춰야 했고 그것을 혼자 준비하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


    게다가 학기와 병행하려니 힘들기도 했고, 더 상념인 것은 학원 다니는 비용이었습니다. 저는 대학에 가면 보통 배우게 된다고 생각한 1 하게 의견 했습니다. 그런데 아까는 어린이과 아나운서가 되신 분들이나 기왕생분들을 보면 꼭 아카데미과 학원을 다니면서 많은 것들을 배우죠. 디 크션이 제 발음, 카메라에 익숙하고, 오디션을 위한 화장과 복장, 머리 스타 1등. 혼자서 하는 것과 비교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방법과 실력을 학원이 과잉레슨에 의존해야만 했습니다. 프로필촬영은물론메이크업에도비용이들었습니다. 학생인 내가 부담하기엔 너희가 큰 금액이라서 도저히 정신이 하나도 없거든요. 아르바이트를 하고 보려고 했는데, 오히려 아르바이트하는 시간에 노 힘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어 정작 해야 할 1에는 소홀히 들곤 했습니다. 과인은 결코 스토리가 되지 않는가. 좀 더 쉬운 길을 찾아볼까 하는 의견도 많이 해봤지만 도저히 포기하지 않거든요. 졸업하고 1 한 이후 돈을 모으고도 계속 도전하고 보자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래도 가끔 기숙사생들끼리 모여서 하는 스터디에도 참여하고 시사정보도 관심있게 지켜보며 혼자 풍속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


    근데 제가 요즘 China어 회화 공부를 시작했거든요. 그래서 여기 들어와서 깜짝 놀랄만한 영상을 보게 됐어요 즉석 호비 클래스 오픈 뉴스에 관한 영상이었습니다. 호기심으로 보려고 했는데 거기서 조수빈, 본인 운서를 본 거예요. 사실 조수빈 본인 운서를 본 순간부터 가슴이 두근두근 거려요. 저는 조수빈 본인 운서를 좋아했거든요. 진짜 오래 지상파 뉴스 진행하셨잖아요 매 1그 뉴스를 보며 나도 저렇게 되고 싶다는 교은헤울 많이 했어요. 정확한 발소음과 신뢰감 있는 표정과 자세를 계속 배우고 싶었어요. 그런 조수빈, 아나운서에 의한 스피치 강좌를 취미 반으로 할 수 있거든요. 당연히 참가할 수밖에 없었어요. 마침 오픈 기념으로 선착순 사전 예약 한 달 무료 수강권 증정 행사 중이었거든요. 즉석 신청했어요. 그러잖아도 비용 때문에 항상 망설이고 망설이고 있던 나에게는 정말 기쁜 1이었습니다. 또제가지금까지서비스를이용해본결과좋은강의를저가로수강생에게공급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계속 취미반에서 좋은 수업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기쁩니다.​


    >


    제가 기대하는 것은 발소음 교정과 발성에 대한 수업 예기입니다. 제가 직접 해보니 정확한 비결을 몰라서 이곳저곳을 찾아보고 헤매야 할 일이 많았어요. 그런데 아나운서가 가르치는 방법 섞인 수업이 얼마나 좋은지 기대가 됩니다. 업계에서오래일해오신분들은보통자연스럽게스토리를하는내용중에서도저같은초보자들이잘모르는것을비꼬면서스토리를써주는경우가많습니다. 뒤돌아봤어야 할 것을 단번에 깨닫는 느낌일까요? 사실 수업을 알아보면서도 거의 매일 뭔가 더 동경하던 사람에게 배우고 싶다는 견해가 그 점에 있습니다.그리고 온라인 수업의 특성상 제가 강의를 보면서 계속 복습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프라인 수업 같은 경우는 강사의 발성 같은 게 생각이 안 나서 혼자 습관을 들여 '이게 맞나.' 하는 순간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온라인수업은그런부분들을다시보면서확인할수있기때문에정확한비교습관이가능하다고느꼈습니다. 역시 제가 특별히 습관화하고 싶은 부분을 더 많이 습관할 수도 있거든요. ​


    >


    소개영상을보면발성과발소리의예의고도의상과자세에대한조언을해주는것같아서좋았습니다. 사실 저는 옷입는 센스가 정말 좋진 않은 편이거든요. 그래서 항상 제일 무난한 걸 고르곤 하는데 그래서는 안 되겠어요. 다른 친구들을 보면 막 자기한테 더 어울리는 생각이 있다는 걸 알았어요. 그것을 입었을 때 좀 더 인상이 부드러워 보이거나 더 전문적이게 느껴지는 옷입니다. 근데 저는 어떤 옷이 생각날지 몰라서 아직까지 의상 선택이 어려워요. 프로필 사진도 다른 사람들에 비하면 정말 무난해요. 아나운서기원생이이렇게많은데그경쟁자들중에서도주목을받으려면그런사소한센스도참중요한데예기죠. 이번 기회에 의상의 기본을 알면 좀 좋지 않을까요? 물론 온라인 수업에서만 할 수 있을 때 걱정되는 일이 있었는데, 바로 피드백입니다. 오프라인에서배운것을확인하고복습하는시간이있기때문에한가지어려웠던부분에대한의견을예기할수있는기회가있지않을까요? ​


    >


    이렇게 조수빈 아나운서 말고도 각 분야에서 그 분야의 최고라고 할 수 있는 분들이 수업을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름과 얼굴을 다 알면 유명한 분들이니까요. 사실 그런 분들한테 정식으로 뭘 배운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죠. 따라서 이 수업의 묘미가 거기에 있다고 소견할 것입니다. 요즘은 하루 1클래스의 같은 직장인의 취미 수업이 많았지만 정작 정말 그 분야의 선두에서 공부할 기회는 별로 없으니까요. 전에 어떤 클래스에 참가한 적이 있어요. 그런데 제 소견과는 달리 정말 실망했거든요. 배우러 갔기 때문에 전문적인 수업방식과 하나하나 가르쳐주길 기대했지만 실제로 수업을 진행하는 분은 자격증 취득한지 얼마 안 된 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수업내용도 어중간하고 원하는 결과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 다음에는 뭔가 더 검증된 사람에게 배우고 싶다고 소견했지만, 호비 클래스는 그런 걱정 없이 배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말을 해도 더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의 말을 듣게 되는 게 사람의 마음이기도 하잖아요. 따라서 저는 이런 업계 굴지의 학생들이 하는 수업은 수강생들에게 뭔가 새로운 자극이 될 거라고 소견할 것입니다.​


    >


    취미반을 조사해보니, 제가 배우고 싶은 조수빈, 아본인 운서 수업 이외에도 많은 분야의 수업이 오픈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요리 분야도 3개 자신이 된다, 쓰기, 사진, 기타, 운동 등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요즘에 취미로, 많이 도전해 보는 법이죠. 저도 굉장히 흥미진진한 게 글쓰기예요. 아, 본인 운서는 역시 글과도 뗄 수 없는 관계이니까요. 대통령과 함께 1 한 강 우오은국님의 수업이니까 더 정확한 작문을 배울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스터디에서 알게된 기자 발라다센 friend에게도 추천을 받았습니다. 아직 오픈 초기이겠지만 앞으로 더 많은 분야의 강의가 기다리고 있을 것 같습니다. 분야와 선생님께서 추천해주신 멘트를 해 주시는 행사도 진행되고 있었거든요. 나는 슬그머니 요즘 유행하는 한 사람 유토우본 것을 권했습니다. 영상찍는법부터도구,조명업로드방법,자막달기등을배우면재밌지않을까요? 그래서 조수빈, 아본인 운서 외에 운동프로그램 진행자본 중계 등을 배워도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았어요. 그 수업도 업계 1, 지금이 발보풀루 그다 sound, 알리고 주시면 정 이야기 유익한 수업이 됩니다.​


    >


    사실 지금 조수빈씨의 강의를 기다리면서 생각한 것이 온라인 강의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배울 기회가 주어진다고 자신하는 것이었습니다. 온라인수업외에경로를찾는것이힘들고오프라인에서하는수업의경우에는배우고싶어도배우지못하는경우가많기때문입니다. 또 저처럼 비용의 벽에 부딪혀 배우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제 친구의 경우 지방에 살다 보면 상대적으로 적은 콘텐츠로 서울까지 와야 하는 부담이 많아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수업은 그런 걱정없이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


    저는 아직 학기중이고 아르바이트도 병행하는중이라 장소에 대한 제약도 많이 받는편이지만 제가 원하는 기기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점도 제게 중요했습니다. 특히 지하철을 타거나 편하지 않기 때문에 아르바이트 틈틈이 강의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저한테는 'チョン이 스토리' 그런 시간을 활용하지 않으면 절대적으로 시간이 부족하더라고요. 물론저처럼간절한목표가있는상태는아니고그냥취미로여가시간을위해서필요한분들에게도장점이있다고생각합니다. 왜냐하면초회하지않는모든시간을여가시간으로만들수있기때문입니다. 요즘은 존이스토리의 취미 정도는 맛없고 다 가진 시대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사람을만날때도요,그런것들이많아야관심사가맞을확률이높아지기때문에새로운사람을만날때도좋은점이됩니다. 나도 꿈을 이뤄 나쁘지 않으면 여러 방면에서 취미로 즐길 수 있는 것을 배우고 싶습니다. 남들처럼요.이곳을 통해 배우는 이 취미반이 저에겐 그러니까 취미에 머무르지 않습니다. 어떻게 보면 다시 찾아온 기회인 것 같다. 앞으로도 꿈을 이루기 위해 계속 노력하라는 이 스토리로 된거 같아서 힘을 얻었습니다. 앞으로 온라인 수업 모두 열심히 공부해서 기본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