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교실 밖 씨큐브코딩 4 - 광운대학교 자율주행로봇 특강, 재미있는 중학생 코딩교육 현장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04:42

    안녕하세요. CMS의 의견하는 코딩 교육, 시큐브 코딩입니다.오늘은 오랜만에 교실 밖의 시 큐브 코딩 4번째 소식입니다!


    ​ 이 5월 22일과 29일, 광운 대학교에서 노원구 소재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열린#자율 주행 로봇의 특강, 임:)이번 강연은 광운대 부설 연구 센터의 중하층의 나쁘지 않아의 SNK비타민 센터의 요청으로 이뤄졌습니다.여기서 잠깐! SNK 비타민센터란? 창업거점협력네트워크를 구성해 노원구 지상의 지상경제 활성화 동력을 창출하기 위한 혁신인프라다.광운대 역사에 창업공간과 창업카페 등을 마련하여 지상창업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창의융합적 리더십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적 환경을 제공하는 비타민 같은 곳이다.광운대는 왜 시큐브 코딩을 선택했을까요?


    광운대는 아무래도 대학에서 진행하는 특강이기 때문에 '전문적이고 확실한 커리큘럼을 가진 기관'을 찾다가 시큐브 코딩을 알게 된 것입니다.기관에서 먼저 시큐부 코딩에 특별 강의를 제의 받고 시큐부 코딩은 노원 지역 중학생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코딩과 메이킹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입니다. ​ 광운대 강연은 이 5월 221(수)부터 시작하여 하나 0월 3개 1(목)까지 하나 0회 열리는 장래 계획입니다.​ 최근까지 5월 221,291두번의 특별 강의가 열렸다. 아이들의 반응과 현장 분위기는 어떤지 궁금해지는데요.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


    >


    >


    5월 22개의 광운대 1특강이 열맀 슴니다.#녹천중학교, #중계중학교 동료들과 함께 했습니다.​ 이날 강연은 '아도우이노 및 SPL소개','라인 트레이서 마련','미로 찾아 로봇 만들기'순으로 3시간 동안 이루어졌습니다. :)​ 1시간은 프로그래밍이 낯선 친구를 위한 SPL과 아도우이노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소음을접하는프로그램인데아래사진처럼학생들은굉장히관심있는표정으로수업에집중했습니다.​


    >


    여기에서 친구가 배우고 있는 SPL, 아도이노라는 것은 대체 어떤 것입니까?궁금하신 분이 계실테니 제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우선 SPL은 Simple Program Language의 약자로 "C언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큐브 코딩 자체 개발 컴파일러"입니다.즉, 비교적 간단한 블록 코딩과 고급 언어의 형태인 스크립트(C언어)의 격차를 줄이는 중간 언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컴파일러 : 고급언어로 된 프로그램을 그것과 의미적으로 동등하게 실행할 수 있는 형태의 목적 프로그램으로 바꾸는 번역 프로그램, 다음의 아두이노는 마이컴보드로 마이크로프로세서와 입력, 출력 기능을 갖추고 어떤 기능을 할 수 있는 장치를 만드는 - 작은 컴퓨터입니다.이 작은 컴퓨터에 모터, 센서, LED 등의 부품을 연결하여 다양한 기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그래서 늘 그랬던 것처럼 그날 수업에 SPL, 아두이노보드를 이용해서 자율주행 로봇 연구를 했죠.


    >


    SPL 기초 프로그래밍, 아두이노보드 기초 실습 시간은 끝났고 라인 트레이서를 만들어 봤습니다.알려준 IR센서 사용법과 조건문(if문)으로 예제코드를 몇 개 풀어보면 바로 라인트레이서를 만들기 시작하는 학생들! 뒤이어 미로찾기 로봇만들기도 잘 해냈습니다. 미로찾기 로봇 또한 IR센서를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자율주행 로봇 특강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결합된 역동적인 수업이었기 때문에 학생들의 반응이 정예했다.


    >


    다소움은 5월 291에 있던 2번째 자율 주행 로봇의 특별 강의입니다.이날은 #청원중학교 친구들과 함께 보냈습니다.


    >


    >


    ​ 정 우오은쥬은의 강연은 1)가 도우이노 기초 스케치 2)라인 트레이서 체험 3)자율 주행 로봇 체험의 순으로 진행했습니다.이 1회 차의 특강 같은 이야기지만, 제목에서 보듯 조금 다른 비결에 배웠습니다. 청원중학교 학생들도 바로 SPL프로그램과 아두이노보드 사용 비결을 배우고 자율주행 로봇 체험을 했습니다.​ 수업 틈틈이 중 자율 주행 로봇 체험의 때에 유아들의 몰입도가 가장 높았으나 아무래도 두 1조 실습 위주로 재미 있는 수업이 진행된 덕분 같습니다.청원중학교학생들의즐거운자율주행로봇체험수업동영상보세요.


    라인 마스크를 하지 않고 길을 따라가는 자율주행 로봇! "청원 중인 특별강도도 성공적이었어요.​


    >


    청원중 학생들과 함께한 특강은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마무리됐다.시큐브코딩 미래역량연구소에서 오랜 연구 끝에 자신이 쌓아온 커리큘럼과 교재, 오랜 ICT 교육의 강의 경험으로 진행되는 강의력으로 부모들의 신뢰를 받는 시큐브 코딩.어린이들의 호기심을 키우고 자유롭고 창의적인 메이킹 체험을 제공하기 허브로 만들기 위한 일품이다. 없는 노력, 앞으로도 더욱 활발한 활동으로 아이들의 미래교육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교실 밖 시큐브코딩' 더 알찬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코딩학원 #코딩교육 #초등코딩 #중등코딩 #코딩기초 #노원구코딩학원 #중계코딩학원 #스크래치코딩학원 #자율주행로봇 #C언어 #파이슨 #잠실코딩교육자격증 #소등코딩학원추천 #중등코딩학원 #애기코딩교육 #스크래치 #아두이노 #코딩학원 #코딩학원 #코딩원생애기코딩학원 #코딩학원 #중등코딩학원 #코딩학원 #코딩학원 #코딩학원 #코


    댓글

Designed by Tistory.